2024-04-25 11:59 (목)
충북도내 5개 행복생활권 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내 5개 행복생활권 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4.08.1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1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생활권발전협의회에서 도내 5개 행복생활권의 비전과 전략 구체화를 위한 도 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지역발전위원회가 선정한 각 시·도 지역특화발전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세계적 바이오밸리 조성’ 추진상황이 보고됐다.

이어 지난 4월 1일부터 용역을 착수하여 약 5개월 동안 진행한 ‘충청북도 발전계획’에 대한 충북발전연구원의 연구발표가 있었다.

도 발전계획의 비전은 민선6기 도정목표인 ‘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도민!’으로 선정하고, 이에 따른 5대 추진전략을 통해 시·군간 격차의 심화로 인한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 균형적 발전을 통하여 상생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충북도는 밝혔다.

도는 도 발전계획 담긴 주요사업들이 생활권 속에 녹아들어 간다면 11개 시·군이 고루 발전을 통한 지역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영·충·호 시대 충북도의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모두가 지역생활권내에서 양질의 기초 인프라, 일자리, 교육, 문화, 의료·복지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도록 하며, 시·군간 연계협력사업 및 주민이 체감하며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