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민선6기 도지사 공약이행 주민평가단 참여하세요
상태바
민선6기 도지사 공약이행 주민평가단 참여하세요
  • 박용하
  • 승인 2014.08.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20일까지 27명 공모…사업별 진척 정도 등 점검 역할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는 14일 민선 6기 도지사 공약사항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공약이행 주민평가단’을 오는 20일까지 27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주소 또는 직장 소재지가 전남인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도 누리집에 공고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남도는 도지사 공약사업에 대한 책임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전남도지사 공약사항 관리조례’를 전국 최초로 지난 2012년 12월 제정하고, 2013년부터 ‘공약이행 주민평가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주민평가단은 매년 공약사업별 진척 정도, 사업비 확보, 집행 비율 등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추진이 미흡한 사업이나 개선이 필요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다.

또한 올 하반기에 ‘전남도지사 공약사항 관리조례’ 개정을 추진해 ‘공약이행 주민평가단’을 ‘도지사 업무 도민평가단’으로 확대 운영하고, 도지사 공약사항뿐만 아니라 대규모 건설사업 등 주요 사업에 대한 평가도 할 예정이다.

서은수 전남도 정책기획관은 “도민들이 도정과 공약사항을 직접 평가하고 이를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되도록 하기 위해 도민들의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