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티머니, 아는 만큼 혜택이
상태바
티머니, 아는 만큼 혜택이
  • 박지우
  • 승인 2011.08.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는 티머니 사용자들의 카드 활용을 돕기 위해 최근 지하철 역사 내에서 신규 시행하는 티머니 잔액환불,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등 티머니 서비스를 소개했다.
▲ 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는 티머니 사용자들의 카드 활용을 돕기 위해 최근 지하철 역사 내에서 신규 시행하는     ©시사오늘

 
지하철 역사에서 잔액환불,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도
잔액환불 등의 티머니 지하철 역사 서비스가 지난 1일부터 지하철 일부 역사를 시작으로 시행됐다. 이로써 지하철 역사 내에서 잔액환불,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어린이∙청소년 신청서비스 등 각종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잔액환불은 과거는 일부 편의점에서만 가능하던 것이 지하철 역사 내에서 최대 5만원까지 환불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티머니 카드간 잔액이동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카드의 잔액을 사용하고자 하는 한 장의 카드에 모아 사용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T- 마일리지를 티머니로 충전할 수 있는 마일리지 충전 서비스, 카드 이용자가 본인 신분에 맞게 사용권한을 신청하는 어린이·청소년 신청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9월1일부터 지하철 전 역사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쓰면 돈이 보인다
티머니로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0.2%가 T-마일리지로 적립되기도 한다. T-마일리지는 티머니에 다시 충전해 대중교통이나 유통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서울시 마일리지, GS칼텍스 포인트 등 타 포인트를 T-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T-마일리지 적립은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에서 카드를 등록 후 받을 수 있다.  최대 5장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티머니를 사용하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에도 유리하다. 신용카드(20%) 보다 높은 25%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 마일리지와 마찬가지로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에서 회원 가입 후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모바일 티머니도 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잔액이 부족하면 티머니 자동충전으로
모바일 티머니 및 티머니 제휴금융카드(신용 및 체크카드)의 경우 자동충전 기능이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정금액 미만으로 잔액이 떨어질 경우 사전에 약정된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돼 잔액 걱정은 안 해도 된다.
한국스마트카드 박계현 대표는 “티머니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하철 역사에서 잔액환불, 카드간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서비스 등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티머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고객 혜택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사오늘=박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