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예산군, 제5기 정책자문위원회 첫 회의 개최
상태바
예산군, 제5기 정책자문위원회 첫 회의 개최
  • 정대섭
  • 승인 2014.08.2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 충남 예산군은 지난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정책자문위원 12명 등 총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임원선출에 이어 민선 6기 공약검토 정책자문위원 첫 분과회의를 진행했다.

제5기 정책자문위원회는 지난 7월부터 부서장·군민추천 또는 희망자를 인터넷 등으로 접수받아 정책자문을 위한 전문가들로 12명을 새롭게 선정했으며, 위원장으로 이경진(55) 공주대학교 조경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자문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군정 주요정책 또는 현안사업에 대한 조언, 권고, 건의,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제5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후 정책, 환경개발, 복지문화 등 분야별 3개 분과위원회도 구성해 관련 부서장으로부터 민선6기 공약사업 업무를 보고 받았다.

이어 공약사업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사업에 대한 정책방향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첫 회의부터 진지하고 열의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황선봉 군수는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제5기 정책자문위원회에서 제시된 각종 정책대안이나 실천과제는 최대한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오로지 예산군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자문을 과감하게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