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성남시, 민원 사례집 `성남의 소리` 발간
상태바
성남시, 민원 사례집 `성남의 소리` 발간
  • 서기원
  • 승인 2014.08.25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발생하는 민원 사례와 응대 요령 실어...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성남시는 최근 1년 반동안 자주 발생한 민원 상담·처리 사례를 한 권의 책자로 묶어 `성남의 소리` 300부를 발간했다.

324쪽 분량 A4크기 이 책자는 '성남시에 바란다' '국민신문고' 등 민원행정 사이트에 올라온 114건 민원과 응대 요령을 실었다. 분야별로 자주 발생하는 민원 59건, 친절·불친절 응대 민원 44건, 진정 민원 11건 등이다.

주요 민원 사례는 ▲소각장 주변 마을 주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낮은 자세로 주민 의견을 청취한 청소행과장의 사연 ▲불법 주·정차 위반 단속을 요구하는 민원 사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식당에 놓고 온 약을 동 주민센터 직원이 찾아 준 사연 ▲민원인이 어리다는 이유로 반말 응대를 한 직원에게 제기된 불친절 민원 사례 ▲민원을 해결하려는 의도에서 개인정보를 정보주체 동의 없이 업체에 제공한 사례 등이다.

이 밖에도 민원제도 주요사항 등을 수록했다. 시는 사례집을 전 행정기관에 배부해 민원 처리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성남의 소리`는 민원처리 길라잡이 역할을 해 직원들이 시민의 시각과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역지사지 행정서비스,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