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경련, 런던장애인올림픽 선수단 격려 방문
상태바
전경련, 런던장애인올림픽 선수단 격려 방문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8.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은 16일 이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을 방문, 런던장애인올림픽 출전을 위해 막바지 훈련 중인 장애인 국가대표선수들과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은 전경련 51주년 창립기념일이기도 해 더욱 의미가 컸다.

대회 개막 13일을 앞두고 이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을 찾은 허창수 회장은 장춘배 선수단장, 조향현 훈련원장과 환담을 나눈 자리에서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을 정신력으로 극복한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허 회장은 또 “이번 런던올림픽은 이전과 달리 훈련원이 개원되어 첫 합숙 훈련을 가지고 훈련 기간도 길었던 만큼 우리 선수들의 큰 활약이 기대된다”며 선전을 기원했다.

허 회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이 새롭게 정립되고 내년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2013 평창동계스폐셜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으로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환담이 끝난 후 허 회장은 장애인올림픽 메달 효자종목인 보치아, 탁구 선수들의 훈련모습을 참관하고 체력단련실에서 훈련 중인 선수들을 만나 격려했다.

전경련은 지난 2007년 주요 회원사 20개사와 함께 장애인 스포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 건립에 27.6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열리는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제계 후원금 90억원을 전달하는 등 장애인스포츠 인프라 형성에 기여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