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천시-EMEC, 해양에너지 조류발전사업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인천시-EMEC, 해양에너지 조류발전사업 양해각서 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8.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17일 유럽해양에너지센터와 인천시 조류발전단지 조성과 테스트베드 사업을 위한 기술지원 및 해양에너지 시설설치에 따른 주변 해양환경에 미치는 영향 연구 등을 협력, 인천시청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인천시는 이번 MOU를 통해 인천의 풍부하게 잠재되어 있고, 환경적으로 피해가 적은 조류발전단지 조성 및 테스트베드 사업의 구체적인 정보를 교류하고 건설·운영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아울러 EMEC의 선진기술을 인천시 조류발전단지 조성사업에 접목시켜서 동 사업을 조기에 추진할 수 있게 됐고 세계 해양에너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EMEC는 2003년 영국 및 스코틀랜드 정부와 민간기업 등이 공동 투자 하여 설립된 회사로, 2005년 영국 ISO 인증기관인 UKAS(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인증을 받은 후, 조류 8개소 파력 6개소의 테스트 베드를 운영하면서 세계의 해양에너지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해양 조류와 파력 발전장치 분야에서 테스트베드 제공 및 인증과 건설·운영 등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해양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는 이번 MOU 체결의 후속 조치로서 협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고 보다 완벽하고 효율적으로 추진, 옹진군·인천 테크노 파크 등 관련기관 및 부서가 참여하는 조류발전단지 조성사업 T/F팀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이 T/F팀에서는 조류발전사업의 다양한 인·허가 및 협의, 지역주민 협조 등 조류발전단지 조성사업에 수반되는 사항들을 사전에 검토·추진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EMEC와 MOU 체결을 계기로 해양에너지 사업을 효율적·체계적 으로 추진하면서 국제협력을 강화 인지도를 높이고, 단 기간 내에 해양에너지 산업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