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제주도, 전국체전 성화봉송 3일 시작
상태바
제주도, 전국체전 성화봉송 3일 시작
  • 정효섭
  • 승인 2014.10.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전국체전기획단에서 오는 3일 제주종합경기장 광장에서 제95회 전국체육대회를 밝혀줄 성화 환영식을 갖는다.

오는 3일 오전 10시에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에서 채화된 성화는 강화도 성화봉송을 한 후 인수받고 김포공항을 통하여 항공으로 제주공항에 도착해 오후 3시 40분에 환영식을 갖게 된다.

강화도 마니산에서 개천대제를 봉행하고 칠선녀로부터 채화된 불씨를 받아서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성화를 밝히기 위해서 강화도 봉송을 시작으로 성화 봉송에 돌입하게 된다.

환영식에는 (사)올레 서명숙 이사장이 참석해 불씨를 받아서 올레 이벤트 성화 봉송 행사를 시행하게 된다

 이번 환영식은 제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주지역 우수상품 전시회 개막식과 같이 함으로써,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회원 등 많은 도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화 환영식을 가짐으로써 뜻있고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이번 전국체전 성화 봉송은 제주가 가지고 있는 문화, 환경, 스포츠를 표현할 수 있는 이벤트 행사로 진행 할 계획이다.

이벤트 봉송으로 전기차, 자전거, 조랑말, 해녀, 민속놀이 등 읍면별 특색 있는 봉송으로 계획하고 있다.

또한, 추자와 우도면에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봉송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국체육대회 성화 봉송은 116개구간, 1,119km 주자 943명이 참가하게 되며, 강화도, 김포공항, 올레코스, 읍면동 등 제주도 구석구석을 봉송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