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기센터, 상반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 실시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등 안내

2019-05-17     김몽식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17일 고품질의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에 관심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GAP 인증제도는 2006년 도입한 제도로,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저장, 가공, 판매 단계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GAP 인증을 받고자 하거나, GAP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고자 하는 자는 2시간 이상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작업장 내 공동작업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관련 규정, 농약안전사용 및 작물별 재배기술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장영근 기술보급과장은 “농산물우수관리(GAP) 확대에 따른 농업인 기본교육 수요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본교육을 실시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농기센터 기술보급과(식량축산팀, 전화 440-692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