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평생학습관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2019-11-26     정수명
음성군청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군 평생학습관 건립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사업 추진 경과 설명, 주민 의견 청취, 질의·답변 등으로 진행되며,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관 건립 사업은 특별교부세 5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5억원을 들여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부지에 지상 4층 규모(대지면적 702㎡, 연면적 1486㎡)로  모든 세대를 위한 평생교육 전용공간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평생학습관은 공원과 연계한 도심 속 작은 대학 캠퍼스를 테마로 해 사무실과 학습상담실, 일반 강의실 6개, 실습실 2개, 동아리실 2개, 1인 미디어 창작 스튜디오 2개, 다목적 대강당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내년 3월 착공한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관은 배움의 한을 풀 수 있는 문해교육과 학력보완교육, 삶을 풍요롭게 할 인문교양교육,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는 직업준비교육 등을 운영하는 군립종합교육시설로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민설명회를 통해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하고, 주민 의견 등을 적극 수렴해 군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관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