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 역량강화 연수

2019-11-26     강종모
(사진=순천교육청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오는 27일까지 이틀간 순천 지역 유·초·중·고 행정실장 및 직속기관 소속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 180명을 대상으로 ‘학교현장 중심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근로기준법 개정과 주52시간제 근무 도입 등 갈수록 복잡해지는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실제 사례를 위주로 실무경험이 많은 노무사를 초빙해 토의식 강의를 진행해 실무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업무 담당자와 행정실장으로 교육대상자를 분리해 연수 전 강의 주제를 대상자들로부터 신청 받아 개설하고, 주 52시간 운영에 따른 연장 근로, 연차수당 지급 및 복무 관리 등을 주제로 선정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현재 순천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직원 약 96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교육공무직원 연차별 연장근로수당 조견표 작성 보급, 자체 실무 매뉴얼 개발 보급 등 학교업무 간소화 및 경감에 노력하고 있다.

이건주 순천교육청 재정지원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직무별로 맞춤형 연수를 확대해서 현장의 업무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