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전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 개최

2019-12-13     강종모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 학교법인 순천성심학원 이사장 성규제)는 지난 12일 오후 3시 30분부터 비봉관에서 전남도 보조기기센터 개소식을 성대히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효승 총장 등 대학 관계자와 관련 내·외 귀빈 등이 참여했으며 1부 행사에서는 센터소개 및 경과보고가, 2부 행사에서는 현판식 및 센터 라운딩 행사가 펼쳐졌다.

전남도 보조기기센터는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전남도 22개 시·군·구의 장애인·노인들에게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보건복지부와 전남도의 위탁기관으로 설립됐으며 향후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을 통해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안효승 총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대학은 광양만권 THC(TOTAL HEALTH CARE) 특성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의료재활과 등 보건계열 학과가 참여하는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재활인력 양성을 실시하고 있다”며 “대학구성원 모두는 전남도 보조기기센터가 전남도의 장애인 및 노인들과 함께하며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