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020년 민원편람 발간

296종 민원사무를 ‘한 눈에’

2020-02-28     한미영
2020년

[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완주군이 민원업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0년 민원사무 편람’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22개 부서 296종의 민원사무에 대한 조직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했으며, 민원사무별 근거법령, 주관부서, 처리절차, 신청서, 구비서류 및 수수료 등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시는 2020년 민원사무 편람을 전 부서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해 앞으로 민원인들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완주군은 민원편람 파일을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 ‘민원편람’란에 게시해 모든 군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사라 종합민원과장은 “민원편람은 군민이 민원업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 지침서 기능을 한다”며 “앞으로도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최고권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국민생활밀접 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수준의 민원서비스 제공기관임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