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인터넷 쇼핑몰 '동해몰' 입점기업 모집

현재 40개 기업 170여점 입점 내달 8일까지 5개 기업 추가 모집

2020-03-13     서인경
(포스터=동해시청

[동해=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우수 중소기업제품과 지역특산품을 인터넷에서 만날 수 있는 쇼핑몰인 동해몰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8년도 개설된 시 인터넷 쇼핑몰인 ‘동해몰’은 현재 40개 기업이 입점해 170여점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시는 올해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지원을 위해 ‘동해몰’ 입점 기업 5개를 추가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모집대상은 시 소재 중소기업이며, 선정된 업체들은 시 인터넷 쇼핑몰(동해몰) 입점 판매 지원, 동해몰과 연동한 입점기업 개별 쇼핑몰 구축 등을 지원받는다.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내달 8일까지 입점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강원도경제진흥원(033-749-3318)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며, 서면평가 등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동해몰 입점기업들은 쇼핑몰 구축‧운영, SNS 등 교육 실시와 특판‧기획전 운영 등으로 총 1억3835만3000원의 매출실적을 나타냈다.

올해도 입점기업들을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 교육과 더불어 연중 6회 이상의 명절 및 계절 특판 행사를 진행해 매출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홍보‧판매는 시 중소기업의 우수상품 발굴 및 상품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더불어 기업의 맞춤형 지원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