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집중 모집 실시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매출액 관계없이 결제수수료 zero, 매출 증대

2020-03-19     서인경
강원상품권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가 코로나19 피해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강원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도는 오는 5월 1일 모바일 강원상품권 본격발행 시 가맹점 이용고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오는 5월까지 3개월 동안 가맹점을 집중 모집한다.

도는 가맹점 모집을 위해 기존 강원상품권 사용점을 우선 대상으로 모바일 결제에 대한 사전안내문과 전환 문자를 통해 모바일 가맹점 전환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도내 제로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모바일 강원상품권 통합 운영 안내문과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 부착용 스티커 2매를 발송하고 있다.

가맹점 가입은 PC나 모바일에서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도내 사업자번호를 가진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며 모바일 강원상품권 가맹점이 되면, 가입·결제 수수료 0% 혜택 외에도 소상공인 정책자금, 풍수해 보험금 우대금리 0.1% 적용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는 지난 2017년 첫 유통 이후 최고 수준의 할인율과 최장 기간의 할인 실시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별할인 대상은 종이상품권으로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고 개인당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기존 5% 상시할인율의 2배가 되는 1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모바일상품권은 상시 5% 할인율, 30만원 한도 적용한다.

노명우 도 경제진흥국장은 "모바일상품권은 결제수수료가 없어 지역사업자에게는 매출증대 효과를, 구매자에게는 사용의 편리함을, 지역에는 역내 소비 활성화를 가져다주는 만큼 가맹점 모집에 지역 주민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며, "아울러 종이상품권 특별할인도 실시하는 만큼 도민들이 적극 참여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이웃의 지역경제 및 상권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할인이 적용되는 종이상품권은 도내 농·축협에서, 지난 2일 출시한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으로 강원상품권 전용앱 또는 기존 은행앱을 다운받아 구매할 수 있다. 종이상품권은 전통시장 등을 포함한 2만7000여개의 강원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모바일의 경우 모바일 강원상품권과 제로페이 통합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