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배우는 유아숲 체험

서산시,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 개최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 작품 100여점 전시

2020-10-28     최진섭
충남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유아숲에서 자연을 만끽하세요.”

충남 서산시는 ㈜아미산숲센터가 위탁 운영 중인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8일 시에 따르면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4월 개장해 현재까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등 약 50개 기관 1만4000여명의 유아들이 숲 체험 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자연미술제는 1년 동안 유아들의 숲 체험 창작활동을 통해 만든 자연미술작품을 전시·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자연미술제에는 숲 체험을 통해 돌, 나무, 열매, 꽃, 단풍잎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든 유아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자연 미술작품 100여점이 전시된다.

김동찬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자연미술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가족단위 활동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연미술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작품 및 참여 인원은 축소했으며,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