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민원인 건강까지 챙긴다!

교육청 민원봉사실 내 ‘건강측정코너’ 운영

2020-11-06     최진섭
김지철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민원 서류 발급받는 동안 건강도 챙기세요!”

충남교육청이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민원서류 발급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1층 민원봉사실 내 ‘건강측정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건강측정코너에 자동신장체중 측정기, 자동혈압계, 체성분측정기 등 건강측정기구 3종을 설치,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누구나 연중 무료로 신장·몸무게 및 혈압 등을 자가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롭게 설치한 체성분측정기(인바디)를 이용하면 골격근량, 체지방량, 비만률 등의 건강측정결과를 점수를 통해 쉽게 알 수 있고, 민원인이 요청하면 간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명예주치의를 통해 자세한 건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 민원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맑은 숨을 위한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 비치 ▲독서가 가능한 공간 마련 ▲상비 의약품 비치 ▲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탁자 등을 설치해 민원인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실에서 각종 건강측정기구를 체험한 김지철 교육감은 “건강측정코너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청을 찾는 고객들의 건강증진과 아울러 고객만족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