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 ‘세종 스마트 마이빌’ 운영

2021-07-02     한미영
세종시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가 종이회로와 코딩을 통해 미래도시를 제작하는 ‘세종 스마트 마이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 스마트 마이빌’ 프로그램은 사물인터넷(IoT), 코딩 등 4차 산업화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창의·융합적 기술 관련 원리와 구조, 발전분야를 실습으로 체험해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친숙하게 다룰 수 있는 종이 위에 테이프를 오리고 붙이며 전기회로의 원리와 블록 코딩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익힐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시에 거주하는 11세부터 13세 청소년으로, 수업은 오는 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고운동 남측 복합 커뮤니티 센터 별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과정은 ▲스마트시티와 IoT 이해 ▲마이빌 교구 활용한 건물 구조 이해 ▲종이를 활용한 전기회로 구성 ▲건물 디자인 및 제작 ▲스크래치를 활용한 도시 코딩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6일까지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이은수 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프로그램 개발에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