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미래인재 확보 '속도'

‘고교 입학 박람회 및 찾아가는 연합 박람회’…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1-08-31     이영석
충남도립대학교가

[청양=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고교 입학 박람회 및 찾아가는 연합박람회(링크스쿨)'를 시작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돌입했다.

대전·충청‧세종지역 15개 전문대학 연합으로 진행하는 입학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다.

도립대는 최근 대전 신탄진고등학교를 찾아 입시설명을 비롯해 저렴한 등록금과 풍성한 장학금, 기숙사(100% 입실) 등 대학 전반에 대한 정보를 소개했다.

특히 전문컨설턴트와 취업프로그램, 가족회사 운영 등 양질의 취업을 위한 대학의 노력과 방향을 설명했다.

도립대는 향후 박람회를 요청한 온양 한올고(9월 7일)와 경기관광고등학교(13일), 충북 옥천고(15일) 등 총 15개 고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우수 인재를 모집할 계획이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충청남도가 설립‧운영하는 충남 유일의 공립대로, 미래인재 육성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며 "공직분야를 비롯한 대기업 입사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복지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1998년 개교 이후 920여 명의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 공직 명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 향후 3년(2022∼2024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