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대 공과대학, 논산공업고등학교와 MOU 체결

일학습병행제 사업 확산 위한, 협동체제 확립, 고졸 취업 조기 정착

2021-09-13     이영석
공주대학교와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재웅)은 논산공업고등학교와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13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공과대학의 김재웅 학장을 비롯해 김치수 총괄교수, 조성환 행정실장 등 공주대 관계자와 박병원 논산공업고등학교 교장과 박현태 취업부장 등 각 교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서 양 교는 신뢰를 바탕으로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을 위한 협동체제 확립, 고졸 취업 조기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취업 및 학위과정을 연계한 우수기업 공동 발굴 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재웅 공과대학장은 "우리 대학의 안정된 일·학습병행제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양교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향후 비전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박병원 논산공업고등학교 교장은 "학업에 열정을 가진 우리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준 공주대에 감사하다"며 "협약이 좋은 결과로까지 이어지도록 성실한 자세로 적극 협조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주대 공과대학은 이번 MOU 체결을 포함해 총 15개의 마이스터·특성화고등학교와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위한 MOU 협약을 맺고 있으며, 우수한 인재가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