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가점제' 동참

2021-10-13     강종모
(사진=여수시

[여수=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여수시민가점제'를 시행키로 하면서 여수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 확대 동참 기업이 동성케미컬㈜에 이어 16곳으로 늘었다.

13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 인력채용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이 열렸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공원석 코오롱인더스트리㈜ 여수공장장은 협약서에 서명하며 지역인재 채용률 증진과 더불어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신규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가점제를 적용하며, 이를 위해 합리적 수준의 가점제도를 수립 운영할 계획이다.

여수시는 많은 산단 기업이 가점제 협약에 참여하도록 다방면의 기업 홍보와 함께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공원석 여수공장장은 "기업이 발전하려면 지역과 더불어 상생해야 한다"며 "여수시민가점제가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지역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길 원하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들의 취업 기회가 넓어지고 인구증가에도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