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대학홈피 인트로 '게임캐릭터'로 개편

총장, 단과대학 학장들 중세시대 복장의 게임캐릭터로 변신

2021-11-26     최남일
상명대학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가 대학홈페이지의 인트로를 게임케릭터로 새롭게 개편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개편된 대학홈페이지의 인트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만는 시각화 구현을 위해 게임캘릭터를 활용, 호기심과 친근감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학생인 박선민 학생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이 인트로 화면은 '학생과 소통하는 대학'이라는 의지로 홍성태 총장을 비롯해 입학처장, 10개 단과대학장이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같은 중세시대 복장을 한 게임캐릭터로 등장한다.

총장과 입학처장은 인트로화면에서 소통의 중심으로 위치하며 각 단과대학장들은 각 특성에 맞은 모습으로 함께한다.

대학 상징동물인 사슴을 클릭하면 대학홈페이지로, 각 학장들의 캐릭터를 클릭하면 단과대학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또 학장들의 명찰을 클릭하면 클립보드로 이메일 주소가 복사돼 입시 등 궁금한 사항의 메일을 보낼 때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문의는 총장, 입학처장, 단과대학장들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인트로 화면을 제작한 박선민 학생은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갖고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친근감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개편한 대학홈페이지 인트로 화면을 통해 많은 대학관련 소통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