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원익큐엔씨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과 기업의 새로운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

2022-05-31     이재룡
구미시는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배용수)와 ㈜원익큐엔씨(대표 백홍주)가 '문화도시 조성'에 함께하는 업무협약을 가졌다.

구미시는 31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백홍주 ㈜원익큐엔씨 대표이사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익큐엔씨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5월 구미시와 ㈜원익큐엔씨의 투자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경제적 협력을 문화적 협력으로 확대해 지역과 기업의 새로운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 ▲여가친화기업 인증 등 문화적 기업문화 조성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정책 및 사업개발 등에 협력할 것을 협약했으며, 앞으로 문화도시 조성 및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협력사업을 발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배용수 부시장은 "기업과 동행 없이는 평소 우리시가 꿈꾸는 문화도시의 미래는 없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오랫동안 호혜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지역을 문화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은 지난달 SK실트론㈜와 문화도시 업무협약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앞으로도 지역 내 예술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기업의 ESG경영(지속가능경영) 확산을 도모하고 구미만의 특색을 살린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