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2022 창업스쿨연당 4기 수강생 모집

2022-08-01     강종모
(포스터=순천시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2일까지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2022 창업스쿨연당 4기 수강생 25명을 모집한다.

‘창업스쿨연당’은 순천시의 창업보육기관인 창업연당에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 3기 교육 및 사업화지원을 마쳤다.

4기 창업스쿨연당 교육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5일 40시간으로, 선배기업 노하우, 창업의 개념과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지식재산의 이해, 창업 실무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외에도 맞춤형 창업 상담 및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는 도내 他 창업기관 연계, 창업상담 등의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연계 사업인‘청년유니콘 정착·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사업화 지원과 교육, 멘토링 등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조태훈 순천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단계적 지원을 토대로 1기부터 3기까지의 교육 수료생들은 예비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의 국비지원사업을 통해 총 12억원의 창업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박상훈 순천시 투자일자리과장은 “이번 4기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신청방법은 ‘창업연당’홈페이지(scbi.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우리 순천지역의 청년뿐 아니라 중장년층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