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어린이 안전체험 한마당’ 성료

2022-12-07     강종모
(사진=광양시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지난 3~4일(이틀간) 성황스포츠센터에서 각종 안전사고 및 재난 대비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어린이와 학부모 650여 명이 참여한 ‘안전체험 한마당’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놀이와 체험 부스를 이용해 ▲화재 안전(소화기 사용법, 화재 대피 미로 탈출, 비상탈출 완강기)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생활안전(자전거, 물놀이, 지진, 미세먼지 등 VR 체험) ▲항공 안전(비행기 탈출) 등 4개 분야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체험교육 후에는 안전상식을 익히기 위한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안전불감증을 해소하고 안전의식을 향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는 놀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특히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생존역량 확보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에 따라 심폐소생술 체험, 완강기 탈출 체험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문병주 광양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행사가 재난 및 사고 대처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문화의식 향상과 각종 재난 예방을 통해 안전한 광양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