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농협, 우리지역 농산물 애용 캠페인 전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순천농특산물로 애용”

2023-01-13     강종모
(사진=순천농협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지난 12일 순천지역 안심먹거리 1번지 파머스마켓에서 ‘설명절 선물은 우리지역 농산물 애용’ 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순천농특산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이기정 순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농협중앙회 조상명 순천시지부장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을 맞아 설명절 선물은 우리지역 농산물로 애용하기 및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순천농·특산물 애용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소비촉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했다.

홍성태 순천농협 신용상임이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로 농·특산물 판로 확대 및 농업인 소득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정됐다”고 설명했다.

강성채 순천농협 조합장은 “지역 농산물 애용은 농업인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될 것이다”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설 명절 우리 지역 농산물 애용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면 좋겠다.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어 순천 농·특산물 소비촉진에도 큰 기여를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