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북지방병무청, 제4회 사회복무요원 사진·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충북지방병무청, 제4회 사회복무요원 사진·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노승일
  • 승인 2014.10.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관내 사회복무요원 및 직원을 대상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지방병무청(청장 정주성)은 6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제4회 사회복무요원 사진·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회복무요원 사진?포스터 공모전은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및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사회복지시설의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으며, 지난 7월 말부터 충북 관내 사회복무요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복무현장을 상징적으로 또는 진솔하게 표현한 사진ㆍ포스터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64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사진 분야에서는 증평노인전문요양원 신경수 사회복무요원의 '닮아가는 미소'가, 포스터 분야에서는 제천신백아동복지관 조은우 사회복무요원의 '당신의 손 잡아드릴 준비가 된...'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총 9명이 충북지방병무청장 상장 및 부상을 수상  했다.

정주성 청장은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다중이용시설 등에 전시해 사회복무요원의 역할을 알리는데 활용되게 된다”면서 “앞으로도 현 정부운영 패러다임인 정부 3.0전략에 맞추어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를 위해 사회복무요원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