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국토부, 투르크메니스탄 정기 직항편 운항기반 마련
상태바
국토부, 투르크메니스탄 정기 직항편 운항기반 마련
  • 최정현
  • 승인 2014.10.1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韓-투르크메니스탄간 노설개설 위한 여객 운항횟수 주2회 합의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유럽과 러시아ㆍ중동을 잇는 지정학적 요충지이자 세계 4위 가스 보유국인 투르크메니스탄으로 가는 하늘길이 열렸다. 

▲  (사진=국토부 제공)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한-투르크메니스탄 항공회담(2014~2015, 아슈하바트)에서 양국간 직항노선을 개설할 수 있도록 공급력 설정에 합의했다.

이로써 양국의 국적항공사가 가까운 시일내에 양국간 직항을 주2회까지 취항할 수 있게 됐다.

또 양국 항공사간 자유로운 편명 공유(Code-sharing)를 통해 공동운항을 할 수 있도록 합의함으로써, 양국간 직항편 운항 전이라도, 항공권 예약, 발권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돼 양국 여행객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항공회담은 지난 6월 한-투르크메니스탄 정상회담으로 성사된 양국간 경제협력사업과 우리기업의 투르크메니스탄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는데 의의가 크다.     

국토부는 “투르크메니스탄은 CIS 국가 중 가장 경제성장률이 높은 곳으로, 이번 회담으로 양국간 직항편 운항 기반이 조성된 만큼, 앞으로 기업과 교민들의 투르크메니스탄 출입이 편리해 지고, 교역 및 투자의 확대 등 우리정부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