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목포 평화비전스쿨 개최
상태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목포 평화비전스쿨 개최
  • 박용하
  • 승인 2014.10.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강좌 진행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전남 지역 고등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2014 목포 평화 비전 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남도와 전남교육청, 목포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에게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적 유산과 리더십을 교육하고, 신안군 하의도 생가를 방문한다.

개강식은 오는 18일 기념관 컨벤션동에서 개최되며 첫 강좌는 김종재 전남대 명예교수가 ‘김대중과 넬슨 만델라의 성공스토리’, 김유정 전 국회의원이 ‘민주시민의 기본 소양, 민주주의와 평화, 내가 본 대통령 김대중’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친다.

강연은 오는 11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2차례씩 총 9회가 진행된다. 강원국 대통령연설비서관, 김선태 MBC 보도위원, 최경환 평화센터 공보실장, 김택근 경향신문 논설위원, 최영태 전남대 교수, 양봉열 광주 과기원 부위원장 등 김 전 대통령 시절 각 분야에서 활동했던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청돼 청소년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명호 관장은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우리지역 고등학생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철학과 리더십을 배우는 것은 물론 미래를 개척하는 용기와 도전정신을 갖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