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대덕대, 전주국제요리경연대회 전원 수상
상태바
대덕대, 전주국제요리경연대회 전원 수상
  • 최정현
  • 승인 2014.10.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김정수 교수와 수상학생들 (사진=대덕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는 이 대학 호텔외식조리과 학생 7팀(14명)이 전주비빔밥축제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전주에서 개최된 2014년 전주비빔밥축제 ‘제6회 전국요리경연대회’에서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7개팀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비빔밥 전시’ 부문에 참가했다.

먼저, 2인 1조로 참가한 본 대회에서 1학년 신정훈ㆍ노지아 팀이 안정행정부 장관상을, 1학년 전영진ㆍ송강현 팀이 전주시장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1학년 강완수ㆍ옥연주 팀이 기관장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1학년 안우진ㆍ조광철 팀과 송경섭ㆍ김선민 팀이 은메달을 수상했고, 동메달에는 1학년 김인배ㆍ홍효림 팀과 2학년 김지영ㆍ양다영 팀이 수상해, 총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전원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한국조리사기능인협회와 전주시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6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지난 5회 국제요리경연대회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출품 작품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입맛에 맞게 비빔밥을 재해석해 어린이들에게 조금 더 비빔밥과 한식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하고, 비빔밥의 현대적인 플레이팅을 통한 글로벌하고 건강한 비빔밥 요리를 콘셉트로 선보였다.

김정수(호텔외식조리과) 지도교수는 “참가한 대덕대 참가팀 전원이 수상하게 돼 기쁘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한 걸음 성장하는데 초점을 둬 상을 타는 것에 멈추지 않고 앞으로 더욱더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실력이 일취월장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을 통해 조리사로서의 자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