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남도의회, 민선 6기 첫 행정사무감사 돌입
상태바
충남도의회, 민선 6기 첫 행정사무감사 돌입
  • 조영민
  • 승인 2014.11.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1일간 제275회 정례회 개최

[내포=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 제10대 충남도의회가 안희정 도정과 김지철 교육행정에 대한 민선6기 첫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충남도의회는 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1일간 제275회 정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충남도와 충남개발공사, 도 소방본부, 도 산하 기관 등에 대한 감사가 진행된다. 교육 행정 역시 도교육청을 비롯해 12개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등 교육당국에 대한 감사를 한다. 

앞서 도의회는 행정감사를 위해 전문가를 초빙, 많은 의견을 듣고 실질적으로 접목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량 강화 연수 등을 통해 기초자료 수집 방법을 배우는가 하면, 실무 담당자를 직접 만나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도 마련했다.

도의회의 ‘꽃’으로 불리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겨냥한 ‘열공 모드’에 돌입했던 것이다.  

이와 별개로 도의회는 지난 한 달간 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등 도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내용에 대한 제보를 받기도 했다. 

의원들이 피감사기관에 요구한 자료는 총 1천661건으로, 그동안 수집한 자료와 제보를 접목해 뜨거운 감사 열기를 도민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역점을 두는 행감 쟁점은 단연 안전 관련 예산, 농축수산업 전반에 관한 사업 현황 등이다. 도의회는 낡은 선박이나 건물, 안전대책, 소방인력 및 장비 등을 자세히 살핀다는 방침이다. 

이번 정례회에는 각종 지역 현안과 도정, 교육행정 전반을 어우르는 도정·교육행정 질문도 계획돼 있다.
김기영 의장은 “예산이 헛되이 쓰였는지를 살피고, 도민의 뜻에 반하는 행위가 있었다면 엄중한 질책과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