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몰고 온 바람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몰고 온 바람
  • 강종모
  • 승인 2014.11.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수업으로 행복한 숨을 쉬어요
▲순천교육지원청은 자유학기제가 몰고 온 바람 주제로 컨설팅을 가졌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4일부터 5일까지 소회의실에서 ‘자유학기제가 몰고 온 風!! 교실이 따뜻해요.’란 주제로 순천지역 희망(연구시범, 희망예정)학교 자유학기제 담당선생과 교감선생을 중심으로 권역별 컨설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기본공통교육과정의 핵심성취기준과 자율과정이 조화를 이룬 창의 인성교육을 반영한 다양한 수업자료 및 프로젝트학습 사례발표 등을 중심으로 희망학교 담당선생과 교감선생들의 학교현장 소리를 듣고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핵심성취기준과 자율과정이 잘 융합해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워주고 情이라는 덕목을 통해 지적 정의적 신체적 기능적으로 조화롭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교실수업개선에 최선을 다해주신 선생께 감사하다”며 “방향점이 있는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명품 순천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생들과 함께 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방향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담당자는 “자유학기제는 교사의 샘솟는 열정과 피땀 어린 노력이 반드시 수반되지만 생동감 넘친 학교현장의 포효소리는 참으로 유의미한 일로 우리 모두가 소망하는 행복한 일이다”며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해 명품교육도시 순천교육 재현에 큰 이바지를 할 것이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