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서민들의 든든한 금융지킴이
상태바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서민들의 든든한 금융지킴이
  • 김승환
  • 승인 2012.09.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서민금융 활동도 호응 얻어
서민들을 위한 전문금융상담센터를 표방하며 출범한 경기도의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가 서민들의 든든한 금융지킴이가 되고 있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6월 13일 수원역과 의정부역에 문을 연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는 3개월이 지난 현재 총 2,042건을 상담, 70억 원의 자금을 서민들의 금융애로사항 해결에 지원(전환대출 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민금융지원센터는 금융에 대해 잘 몰라서 피해를 입은 서민들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지원제도 소개, 불법사금융 피해상담 및 구제, 고금리 사채의 저금리 전환대출, 소상공인 창업지원 등에 대한 원스톱 상담과 피해구제 활동을 펼치는 상담센터이다.
 
경기남부는 수원역 언제나 민원센터 내에 금감원, 한국자산관리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속 전문컨설턴트 4명이, 경기북부는 의정부역 365-24언제나 경기도청 민원센터에 한국자산관리공사, 경기신보, 미소금융, 신용회복위원회 소속 전문컨설턴트 5명이 활동하고 있다.
 
서민금융지원센터는 센터 방문 고객 외에도 찾아가는 서민금융 상담을 적극 실시, 지금까지 7회 2,289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강의 및 상담을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민금융지원센터는 올해 안으로 700명을 대상으로 5번에 걸친 찾아가는 서민금융 상담활동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오는 18일까지 금융감독원과 합동으로 불법 대부업 특별단속을 실시 폭행, 협박, 사생활침해 등 불법채권 추심행위에 강력 대응하고 있다.
 
신낭현 경기도 경제정책과장은 “높은 이자와 불법 사금융으로 삶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금융애로사항을 해결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