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롯데, 부산시와 창조경제추진 워크숍
상태바
롯데, 부산시와 창조경제추진 워크숍
  • 남경문
  • 승인 2014.11.1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남경문기자 = 롯데그룹은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롯데인재개발원에서 부산지역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조경제추진 실행 워크숍을 진행한다. 지난 9월 시도별 창조경제혁신센터 조성과 대기업 전담지원체계 구축안이 발표된 이후, 기업과 지역이 협업해 진행하는 첫 워크숍 사례다.

롯데는 지역의 요구사항과 기업의 지원가능 역량을 서로 공유하고 효율적인 창조경제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하였다.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 김규옥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롯데그룹 21개 주요 계열사 임직원과 부산시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워크숍에는 부산시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설립에 대한 비젼과 컨셉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롯데는 유통·관광·서비스 분야를 전략 사업부문으로 삼고, 해당 사업부문에서 교육 프로그램, 창업 펀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의 유통망을 활용한 소상공인 판로 개척 등의 지원 방안도 계획 중이다.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은 “미래 성장동력이라 해서 항상 새로울 필요는 없으며 기존의 산업도 창조적 발상의 전환을 통해 신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며, “롯데의 사업경험과 노하우가 그 역할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지난 9월 기업 전담체계가 발표된 이후, 10월에 그룹 차원의 창조경제 사무국을 설립하고 부산시의 창조경제 확산을 위해 다각도로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