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세입증대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세입증대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9.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14일 재정 확충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세입증대 아이디어를 대대적으로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세입증대 아이디어 공모는 지속적인 세수 확충이 가능한 수익 모형이나 탈루·은닉세원 발굴 방안 등 즉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것부터 장기적인 연구가 필요한 것까지 광범위하게 응모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30까지 진행, 서울시의 천만상상오아시스 홈페이지 '테마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 방문 또는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홈페이지 주소 : http://oasis.seoul.go.kr/propose/theme_mail.jsp

이번 공모는 서울시의 건전재정을 서울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간다는 취지를 담아 일반시민, 전문가, 공무원 등 신분이나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건 당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우수제안 Top 6’에 선정되는 경우에는 건 당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총 4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는 이번 응모된 아이디어 중 엄정한 검토와 평가 과정을 통해 선정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다음달 10일 시민과 전문가 100여명을 초청해 아이디어 발표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수제안 경연대회에서는 제안자가 직접 자신의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우수성을 입증해야 한다.

이 자리에는 일반시민과 전문가 및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아이디어 실행에 대한 찬반토론과 전자투표를 통해 순위를 결정, 이 날 시 세입증대를 위한 최고의 아이디어가 가려지게 된다.

또한 서울시 산하 전 기관과 자치구 등에서도 새로 발굴한 세입증대 아이디어와 세수를 증대한 우수사례의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김근수 세무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세입확충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과의 공감대가 형성되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 확대 등으로 건전한 납세풍토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