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부산 중구, 민주평통자문회의 부산1 권역 연수
상태바
부산 중구, 민주평통자문회의 부산1 권역 연수
  • 남윤철
  • 승인 2014.11.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부산 중구(구청장 김은숙)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중구협의회(회장 임무성) 주최로 '2014년 부산1 권역 자문위원 연수'를 중구 영주동 코모도호텔에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1 권역 8개 협의회자문위원(중·서·동·영도·부산진·동래·남·북구) 250여명이 참여하며, 부산1 권역 자문위원들의 통일준비 역량강화를 위한 통일강연, 통일인문학 특강, 북한이탈주민과의 대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학성 충남대 교수의‘동북아 안보환경과 국제질서’, 김영수 서강대 교수의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남북관계’란 주제로 통일강연과 강동완 동아대교수의‘최근 북한의 한류현상과 사회변화’란 주제로 통일인문학 특강이 실시된다.

특히, 방소연 탈북강사의 북한이탈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북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통일 4행시 짓기, 통일 퀴즈 대회, 분임토의 등을 실시해 자문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 자문위원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진다.

민주평화통일 중구협의회 관계자는 "자문위원회가 전국적으로 순회하며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수가 통일준비에 대한 지역 국민공감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