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아시아창작공간네트워크 '미디어 전시회'
상태바
아시아창작공간네트워크 '미디어 전시회'
  • 김재훈
  • 승인 2011.08.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광주시립미술관 금남로 분관에서
▲ 아시아창작공간네트워크에서 열고 있는 미디어전시회     ©김재훈
광주에서 아시아의 다양한 예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색 미디어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아시아창작공간네트워크(감독 남정숙)는 23일부터 26일까지 광주시립미술관 금남로 분관에서 이색 미디어 전시회를 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 22일부터 28일까지 광주에서 주최하는 '제1회 아시아문화주간'행사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11개국 23개 아시아창작공간 대표들이 아카이빙 자료를 보내왔다.
 
▲ 아시아창작공간네트워크에서 열고 있는 미디어전시회     ©운영자
이들은 아시아 예술을 선도하는 예술 실험실인 아시아 창작공간으로 일본의 도쿄원더사이트, 중국의 비타민창작공간, 인도네시아의 루앙루파 등 과 서울 금천예술공장, 인천 아트플랫폼, 대안공간루프 등이다.
 
이들은 아시아 예술 공간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아시아문화전당의 새로운 창작 시스템을 모색하기 위해 '국제적 이동 및 다양성'을 주제로 각자 1~4편의 영상, 사진 등 작품들을 제작해 이번 전시에 참여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남정숙 감독은 "21세기 아시아의 창작공간들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장을 제공하는 것이 네트워크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아시아문화주간 기간동안 광주 일원에서는 음악, 미술, 영상, 춤 문학 등 5대 장르에 걸쳐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문화 예술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광주=김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