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경기도의회, 경제실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제실 행정사무감사
  • 김승환
  • 승인 2014.11.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산업과 첨단산업에 대한 전략적·전향적 접근 촉구
[경기=동양뉴스통신]김승환 기자=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이동화, 새누리당, 평택4)는 20일 경제실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뿌리산업 및 첨단산업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 열악한 북동부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서영석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부천7)은 중국과 FTA 체결로 인한 해외기업의 진입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뿌리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뿌리산업에 대한 전략적·전향적 접근을 촉구하였다.
   
또한 서영석 의원은 ‘로봇산업, 바이오산업 등 첨단산업과 R&D에 대한 투자는 신성장 동력의 하나’라면서 중앙정부에서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세계로봇대회 개최 등 첨단사업에 투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용재원 부족이라는 이유로 관련 사업이 일몰되는 것에 대하여 강하게 질타했다.
   
송한준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안산1)은 지난 조직개편으로 경제실이 행정2부지사 소관으로 개편된 만큼 열악한 북동부지역 발전을 위하여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며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 송 의원은 지역경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클러스터 육성 및 지원 조례」가 제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혁신클러스터 지원을 위한 노력이 미흡함을 지적하며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이동화 위원장(새누리당, 평택4)은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하여 설립한 경기비즈니스센터(GBC)에서 중소기업인과 여성경제인들이 겪는 불편을 지적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 공공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고, 20일과 21일 양일 간 경기도 경제실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 혁신클러스터 : 기업, 대학, 연구소, 지원서비스기관 등의 혁신주체가 모여서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 생산을 촉진할 목적으로 경기도가 조성한 특정 지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