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기상특보>제16호 태풍 산바 빠르게 북상
상태바
<기상특보>제16호 태풍 산바 빠르게 북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9.17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 각별히 주의 당부
▲ 제16호 태풍 산바(SANBA) 전망.(자료/기상청)     
기상청은 17일 오전 2시40분 현재 전국 대부분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고, 남부일부지방과 강원도영동, 전해상에 기상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고 밝혔다.
 
태풍 산바는 서귀포 남동쪽 약 193km 해상에서 30km/h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이 점차 북상하면서 전국에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가 오겠고 제주도, 남해안과 동해안, 지리산부근에 매우 강한 비와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각별히 주의 당부했다.
 
기상청은 태풍 산바가 점차 북상함에 따라 부산과 경남 및 전남 남해안, 남해앞바다, 서해남부전해상, 동해남부전해상에 태풍경보, 대구와 경상북도 일부지방에 태풍주의보를 대치 발표했다.
 
태풍특보구역은 그 밖에 전국으로 점차 확대 되고 태풍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를 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태풍)정보에 유의해 줄 것을 거듭당부했다.
 
기상청은 태풍 예비특보로 17일 오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북도(상주시, 문경시, 예천군, 안동시, 영주시, 의성군, 봉화군평지, 봉화군산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이며 이후 오후 경기도, 서해5도, 강원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울릉도독도, 동해중부전해상으로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