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울산시,‘대중국우호도시교류협력상’수상
상태바
울산시,‘대중국우호도시교류협력상’수상
  • 정봉안
  • 승인 2014.12.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성 경제부시장, ‘2014 중국국제우호도시대회’참가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 울산시가 중국 광동성 광주(廣州)서 개최된 2014년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지난달 27일부터 29일)에서 ‘대중국우호도시교류협력상’을 수상했다.

이태성 시 경제부시장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이 대회 시상식에 참석하고 왕루 장춘시 부시장을 만나 다양한 교류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 상은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에서 중국 도시와의 교류성과가 우수한 해외도시에 수여하는 상으로 시는 자매도시인 중국 길림성 장춘시와의 교류성과와 우호관계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이태성 경제부시장은 왕루(王路) 장춘시 부시장과 회담에서 한·중 FTA 체결에 따른 경제 분야 협력, 청소년 스포츠 교류, 의료연수단 방문, 공무원 상호파견 등 경제와 인문분야에서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발전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중국우호도시교류협력상 수상은 중국 도시와 자매·우호도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1800여 도시 중에서 활발한 교류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한 의미 있는 상으로 울산의 지명도를 높이고, 국제교류 선진화의 길을 트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국제우호도시대회는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협회장 이소림)’ 주최로 중국 내 도시의 국제교류 지원과 국제협력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 2년마다 개최, 이번 제4회 광주대회에는 중국과 해외에서 140여 개 도시 800여 명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