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울산시 생활권발전협의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울산시 생활권발전협의회 워크숍 개최
  • 이천수
  • 승인 2014.12.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울산롯데호텔 … 지역발전방안 연구과제 발표

[울산=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울산시는 2일 오후 4시 울산롯데호텔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등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생활권발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 박승규 박사(한국지방행정연구원)는 ‘울산 도시 경쟁력과 행복결정 요인에 따른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과제를 발표하고 이어 ‘생활권 육성을 통한 지역 간 상생 협력’을 특강한다. 

정현욱 박사(울산발전연구원)는 ‘2015년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을 소개, ‘울산생활권발전협의회’(위원장 김기현 시장)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생활기반 확충, 일자리 창출, 교육·인재 양성, 지역문화융성·생태복원, 복지·의료 등 6개 분야 전문가 등 20명으로 지난 2014년 8월 구성된 자문기구다. 

주요 역할은 지역생활권 발전계획의 수립 및 추진, 지역특화발전 프로젝트 추진 등 울산지역의 특성 있는 발전 및 생활권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협의ㆍ조정하고, 각종 지역발전 시책개발 및 연계협력사업 발굴 등을 담당한다. 

김기현 시장은 “지역발전과 행복생활권 정책의 성공을 위해서는 울산생활권발전협의회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정부의 지역발전정책 방향에 부응하면서 품격 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