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4 (금)
충주, 들꽃자원봉사자 등 담당자 직무교육
상태바
충주, 들꽃자원봉사자 등 담당자 직무교육
  • 김형중
  • 승인 2014.12.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합니다”

[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북 충주시보건소(소장 홍현설)가 1일 오후 2시 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2014년 들꽃자원봉사자 및 방문보건사업 담당자 직무교육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 방문보건사업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상황을 공유하고 격려하면서 방문보건사업 및 자원봉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우수 봉사자로 선정된 산척면 우향숙 씨 등 3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가 있었다.

또한 직무교육으로 소통강좌 ‘눈길, 손길, 말길’을 주제로 충북아동가족상담센터 이고숙 소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남다른 봉사활동을 한 들꽃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보살핌이 필요한 소외계층이 많이 있어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더욱 절실하다”고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들꽃자원봉사단은 방문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및 홀몸노인 등의 건강 욕구에 부응하고, 대상자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병원 동행, 반찬 지원, 김장 나눔, 목욕 및 말벗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