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산시,‘상하수도기술사’발간
상태바
울산시,‘상하수도기술사’발간
  • 이천수
  • 승인 2014.12.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박수이(47, 지방환경연구사) 주무관이 ‘상하수도기술사(특화답안)’를 발간했다.

이 책은 1334쪽 분량으로 기술사 시험 준비생 및 상하수도 종사가가 알아야 할 필수 내용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어 관련분야 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수질관리, 상하수관 이송, 정수처리, 하·폐수처리, 상하수도 계획 등 상하수도·수질분야의 방대한 내용을 12장으로 나눠 일목요연하게 표현했으며 400여 개의 도면과 그림까지 삽입되어 있어 현장감 있는 수험 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 주무관은 “과거 기술사 준비 시 서점에 가보면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된 서적이 부족하여 힘들었다”며 “이 분야에 다년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하수도를 공부하는 분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작성하고 싶었다” 고 말했다.

박 주무관은 또  “현장에 근무하면서 이론과 현실의 괴리를 발견할 수 있었고 그 간격을 좁히기 위한 공부과정이 흥미로웠으며, 이론과 실제의 접목을 이 책에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하는 기술에 적응하기 위해 외국의 기술을 살피며 계속 연구해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상하수도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