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부산항만공사,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부산항만공사,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획득
  • 남윤철
  • 승인 2014.12.0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는 최근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협력재단)으로부터 성과공유제 도입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BPA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윈-윈 경영혁신 기반'을 구축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BPA는 지난해 12월 성과공유제 운영지침을 마련하고 올해를 성과공유제 도입 원년으로 삼는다는 목표아래 지난달 ㈜ILS와 '항만물류 중소기업을 위한 Break Bulk, Project & Heavy Lift Cargoes 처리 실무교육'을 성과공유과제로 추진했다.

BPA는 중소기업 교육만족도 제고 성과를, ㈜ILS는 만족도에 따른 인센티브(현금보상) 성과를 공유한다는 사전계약을 맺고 첫 성과공유제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으로부터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을 받게 됐다.

현재 BPA는 성과공유제 확산의 일환으로 지난달 중소기업 과제공모전을 시행했고, 이달 중 공모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향후 과제공모전을 매년 시행해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과제 등 보다 창조적인 성과공유 과제를 중점적으로 발굴ㆍ추진할 계획이다.

임기택 사장은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은 304개 공공기관 중 41개 기관만 받았을 정도로 의미 있는 것이다"라면서 "이를 계기로 향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성과공유제 성과를 제고하고, 동반성장 문화정착 및 부산항 항만물류 기업생태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