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제86회 한림원탁토론회 융기원서 열려
상태바
제86회 한림원탁토론회 융기원서 열려
  • 박희범
  • 승인 2014.12.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ㆍ학ㆍ연ㆍ정 전문가 모여 융합기술기반 벤처생태계 조성 방안 모색
[경기=동양뉴스통신]박희범 기자 = 산ㆍ학ㆍ연ㆍ정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부의 글로벌 벤처 생태계 조성 방안과 과학기술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박성현)이 주최하는 ‘제86회 한림원탁토론회’가 5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1층 컨퍼런스룸2에서 열린다.

‘창발적 사고와 융합과학기술을 통한 글로벌 벤처 생태계 조성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KT 허석준 센터장(시너지경영실 동반성장센터)과 서울대 이기원 교수가(융기원 식의약센터장) 각각 주제 발표를 하고 KISTEP(한국과학기술평가원) 오세홍 센터장과 중앙일보미디어플러스 이양수 총괄대표, CJ통합연구소 이정일 사업단장, 건국대학교 정선양 교수, SAP코리아 형원준 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한림원탁토론회는 지난 1996년부터 산.학.연.정 전문가를 초빙해 심층적인 토론회를 열고 과학기술 현안문제의 해결방안을 도출하여 국가 과학기술력 제고를 위한 방안과 정책 등을 국회 및 정부 등에 제안함으로써 국가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융기원 이기원 센터장은(식의약센터) “이번 토론회에서는 최근 정부가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구축하고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적극 추진하고 있는 벤처생태계 조성의 활성화나 지원방안, 그리고 미래 벤처창업의 주역이 될 창발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혁신방안 등을 놓고 심도있는 토론이 있을 예정.”이라고 소개하고 “융합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