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제주항공 이용객 마닐라공항 라운지 이용가능
상태바
제주항공 이용객 마닐라공항 라운지 이용가능
  • 남경문
  • 승인 2014.12.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경문 기자 = “괌이나 사이판, 방콕, 세부로 여행하는데 겨울외투를 입고 갈 수도 없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애경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LCC(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최근 필리핀 마닐라국제공항 내 미아스코 라운지와 협약을 맺고, 제주항공 이용객을 대상으로 유료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마닐라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자리한 미아스코 라운지에서는 간단한 식사는 물론 샤워, 무선인터넷 사용 등이 가능하다. 이용료는 1인당 미화 25달러로 탑승수속을 할 때 쿠폰을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다른 항공사의 경우 비즈니스 클래스 이상의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카드를 갖고 있는 일부 승객만 이용이 가능한 곳이다.
 
제주항공은 2015년 11월까지 시범 운영한 후 이용객의 반응을 보고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가는 여행객을 위해 외투 보관서비스를 시행한다.
내년 2월2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지하에 자리한’클린업 에어’와 제휴해 여행기간 중 외투를 보관해준다. 이용료는 개별 이용할 때보다 40% 할인된 6000원에 외투 1벌을 5일간 보관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또 예약을 할 때 자신이 앉고 싶은 좌석을 사전에 지정하고, 출발당일 여유좌석이 있을 경우 자신이 배정받은 좌석의 옆자리를 비워둘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현재 실시하고 있거나 새롭게 준비한 다양한 유료서비스들은 취항 초부터 구상해 왔지만 당시 우리나라 소비자에게는 다소 낯선 방식이었다”며 “LCC 이용빈도가 높아지고 다양한 외국의 사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의 반응도 좋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