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16 (화)
포천소방서. 시민들에게“소ㆍ소ㆍ심”알리기 활발
상태바
포천소방서. 시민들에게“소ㆍ소ㆍ심”알리기 활발
  • 김혁원
  • 승인 2014.12.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기 ㆍ 소화전 ㆍ 심폐소생술 익히기 소방안전교육 인기

[경기=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포천소방서(서장 서삼기)는 화재발생시 신속한 현장 대응과 응급 상황시 대처요령을 습득하는 소.소.심(소화기ㆍ소화전ㆍ심폐소생술)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포천소방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수준이 크게 향상되면서 어린이, 학생은 물론 군인 및 직장인까지 소방안전교육을 받고자 소방서에 문의하는 경우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각 센터별 소방서 견학을 오는 어린이집 원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유 기자재를 재정비했으며 바쁜 직장인이나 군인 등은 현장을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교육하는 출장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오성민  재난안전과 소방장은 " 최근 공공기관과 사회단체 등에도 소방안전교육을 받기위해 문의전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소방안전교육 등을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포천소방서 홈페이지와 소방서로 교육 일정 등을 문의하면 최대한 일정에 맞추어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 ㆍ 소 ㆍ 심’이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줄임말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필수적인 교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