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사법연수생 우체국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상태바
사법연수생 우체국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 김혁원
  • 승인 2014.12.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우체국, 15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포천우체국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동안 포천우체국 및 송우우체국에서 사법연수생을 통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법연수원의 법률관련 봉사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법원 등의 거리가 멀어 법률서비스를 충분히 제공받지 못하는 지역의 주민에게 우체국이 장소 및 편의시설등을 제공하고 사법연수생의 법적 지식이라는 인적 지원을 받아 제공하는 것이다.

포천우체국은 이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턱이 높아 보이는 법원이나 변호사 사무실과 달리 지역주민들의 방문빈도가 높은 우체국이라는 친숙한 환경을 제공해 낯선 환경의 부담없이 법률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법연수생에게는 실제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실무경험을 익히고 법조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사법연수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win-win효과를 기대한다.

포천우체국 및 송우우체국에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대면 상담과 우체국을 방문할 수 없는 주민을 위한 출장 및 전화 상담 그리고 법적 분쟁이 발생한 주민들에게 필요한 법률서류 작성을 보조하고 설명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