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울산시교육청. 컨설턴트 워크숍
상태바
울산시교육청. 컨설턴트 워크숍
  • 이천수
  • 승인 2014.12.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울산시 강북교육지원청은 9일 오후3시 대회의실에서 강북 학교컨설팅장학 컨설턴트 활동을 하고 있는 관내 교원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강북 초등 컨설턴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은 서원대 이지혜 교수의 ‘의뢰인을 움직이게 하는 감성 컨설팅’ 주제 강연을 비롯해, 수업컨설팅과 시책컨설팅을 담당했던 컨설턴트들의 실제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 해 강북컨설팅장학지원센터를 통해 이뤄진 컨설팅 현황에 대한 성과보고와 수업, 학교경영, 교육시책, 교육과정 영역에서 이루어진 총 1512건의 컨설팅 과정 중의 일반화할 사항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강북의 컨설팅 장학에 대한 만족도(지난 1일 현재) 조사는 의뢰인의 98.23%가 매우만족 또는 만족으로 응답한 것으로 볼 때 공감&지원중심의 컨설팅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워크숍 참석자들은 ‘컨설팅의 실제 및 활동 방향을 되돌아봄으로써 학교 현장을 어떻게 지원할까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북교육지원청은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2014 강북 초등 컨설팅장학 실천 사례집’을 워크숍에 참석한 컨설턴트를 통해 학교별 2권씩 배부했으며, 지속적인 컨설턴트 역량강화를 위해 내달 5일부터 ‘학교컨설팅장학 컨설턴트 양성 기본과정 직무연수’ 30시간 프로그램도 개설하여 컨설턴트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