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안양호현마을 생활환경복지마을로 조성
상태바
안양호현마을 생활환경복지마을로 조성
  • 김승환
  • 승인 2014.12.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호현마을 43가구 담장도색 ㆍ 벽화그리기, 마을회관 개선
[경기=동양뉴스통신] 김승환 기자 = 2013년 경기도가 생활환경복지마을로 지정한 안양 호현마을이 지난 11월 말 마을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안양 호현마을은 안양시 박달동 주거밀집지역 마을로 주민 대부분이 고령자이며 구도심 소외지역에 해당됐던 곳이다.

도는 올해 호현마을에 사업비 1억5천만 원을 지원, 도시가스 인입공사, 석면슬레이트지붕 개량, 집집마다 문패 달기, 담장도색 및 벽화그리기, 마을회관 위생 싱크대 설치, 간이쉼터 설치 사업을 지원했다.

생활환경복지마을은 농촌과 구도심을 선정, 경기도가 주거환경 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안성 신촌마을, 안산 와선마을이 지정됐었다.

도는 호현마을 외에도 올해 DMZ 규제지역인 연천옥계마을도 생활환경복지마을로 지정해 지원했다.

도는 옥계마을에 고장특산품인 율무, 콩 등의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판매대를 제작 지원하여 마을주민 소득창출에 기여하고, 64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LED 전등교체를 실시했다.

또한 농사 정보와 각종 재난재해정보(폭염, 폭설, 오존경보 등)를 얻을 수 있는 가구별 방송장비 등도 설치했다.

류광열 경기도 환경국장은 “안양 호현, 연천 옥계마을은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지원함으로 만족도 높은 사업이 됐다.”며 “내년에는 3개 마을을 추가해 총 5개 마을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